성남시개인회생신청

"그렇지만 지나간 여러 세기 동안 가톨릭 교회가 유대인 배척주의 입장을 취해 왔던 것만 큼은 인정하셔야 해요." "범보편적이어야 한다는 가르침에 충실하기 위해서, 혹은 이교도들을 개종시키기 위해서 교회가 늘 바람직한 수단만을 사용했다고는 말할 수 없겠지요." "맞아요. 브라질에선 원주민 인디언들에게도 영혼이 있는지를 보려고, 그 사람들을 불에 태우기도 했어요." 성남시개인회생신청 성남시개인회생신청 성남시개인회생신청 성남시개인회생신청 "하지만 그 인디언들도 똑같은 이유로 침략자들을 물에 빠뜨려 죽였어요." 추기경도 반박했다. "이 모든 건 지나간 일이에요." "그만!" 테오가 소리쳤다. "숨을 쉴 수가 없어요. 가슴이 답답해요." 마르트 고모와 추기경은 서둘러 지상으로 올라왔다. 테오는 땅바닥에 앉아 근처에서 혼자 풀을 뜯고 있는 염소를 오랫동안 바라보았다. 나처럼 길을 잃은 걸까? 불의 언어와 인간의 언어 "테오 네가 마음이 많이 상했나 보구나." 마르트 고모가 아무 일도 없다는 듯이 태연하게 말했다. "오타비오와 나는 늘 이렇게 싸운단다." "맞아요." 추기경도 거들었다. "토론 끝에 우애가 다져지는 법이니까. 그렇게 시무룩할 것 없어." "아무래도 두 분이서 미리 짜고 저를 놀리시는 것 같아요!" 테오가 소리쳐 말했다. "교회 이야기만으로도 머리가 복잡한데, 거기다가......" 테오의 말을 듣고 부끄러워진 마르트 고모는 말없이 테오의 옆에 앉았다. 추기경은 진홍 색 카속을 더럽히지 않으려고 손수건으로 돌에 묻은 먼지를 털고 있었다. 침묵이 흘렀다. "좋아요." 테오가 침묵을 깨고 입을 열었다. "그리스도인들이 일부러 그렇게 하진 않았다고 하더라도, 일단 유대인들과 인디언들을 박 해했어요. 그건 그렇다 치더라도 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있어요. 어째서 그 사람들 을 반드시 개종시키려 하였던 거죠?" "벌써 말한 것 같은데. 교회란 범보편적이라 만인에게 전파되어야 하기 때문이지. '가톨릭' 이란 말을 알고 있겠지? 그 가톨릭이라는 그리스어의 원뜻도 알고 있니? 바로 '보편적'이라 는 뜻이란다. 오순절에 대해서야 당연히 알고 있을 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