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서부터는 관용정신과는 거리가 먼 성직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죠." "그건 저도 동감이에요. 신부님들이 싫은 데야 어쩌겠어요?" 테오도 거들었다. "테오!" 마르트 고모가 소리쳤다. "어른 앞에서 그게 무슨 말버릇이니? 제발 예의바르게 처신하렴." 태백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태백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태백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태백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내가 뭘 잘못했다고 그런담......" 테오는 혼잣말처럼 투덜거렸다. "알았어요. 잘못했어요, 신부님." "'추기경님'이라고 하는 거란다." "그만 해두세요." 레비 예하는 짜증스러운 듯했다. "어린아이가 그런 걸 어떻게 알겠습니까? 당신이 먼저 교회를 비판해 놓고서, 이제 와서 아이에겐 내 칭호까지 깍듯이 붙이라고 강요하다니, 아이가 도대체 어떻게 갈피를 잡겠습니 까?" "그 말씀은 꼭 맞아요." 테오가 이번에는 추기경의 편을 들었다. "그럼 이젠 잘못을 범하지 않는 교황 이야기나 해주세요." "그러지. 교황은 모든 카톨릭 신자들의 규범이므로 오류를 범하지 않아야 한단다. 그렇지 만 이 원칙은 오로지 교회에 관계된 문제에 대해, 교황이 지상에 임하는 신의 자격으로 공 식적인 입장을 표명할 때만 적용된단다. 어느것이 진실인지를 판명해 줄 사람이 필요한 건 사실이지, 안 그래? 우리 가톨릭 신자들에게 있어서는, 그 역할을 하는 분이 바료 교황이란 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라면, 교황도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저 한 사람의 인간일 따름이 지. 유대인 배척주의와 종교재판에 대해서라면, 20세기의 교황인 요한 바오로(요한네스 파올 루스)2세가 유대 민족과의 해묵은 논쟁에 종지부를 찍었단다." "그렇다면 그 교황이전의 교황들은 잘못을 범한 거렸군요." 테오가 지적했다.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잇겠지." 추기경은 마지못해 인정했다. "교회는 인간들로 구성되었고, 신의 말씀이라는 것도 인간의 역사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겠지. 나도 그 점은 인정해. 어쨌든 유대인들을 가리켜 '하느님을 죽인 자'라고 손가락질하 던 시대는 막을 내렸지. 이제 우리는 애초의 의도에 보다 근접한 관점으로 돌아왔어. 유대인 들이 그리스도인들에 앞서 존재했음을 인정하는 것이지. 교황 요한 바오르 2세가 공식적으 로 로마의 유대교 회당을 방문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사건이었지." "당연히 그랬을 테죠." 마르트 고모가 다시 끼어들었다.

댓글